요즘 인기있는 틱톡 한심좌 정체 공개됨
국내에서 한심좌라는 별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유명 틱토커 ‘Khaby Lame’
그는 특유의 틱톡 감성으로 촬영되는 꿀팁 영상이 한심하다는 듯 특유의 표정과 제스처로 유명세를 치렀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의 영상이 화제가 되며 그의 정체(?)가 공개됐는데, 우선 그는 이탈리아인으로 920만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다.

그의 인스타 과거 게시물을 보면 ‘Bellissima esperienza come modello nella rivista(잡지에 실린 모델로서의 아름다운 경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있는데, 이를 통해 그가 ‘루이비통’의 모델로 활약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한편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와 모델이었어? 학생인 줄 알았는데”, “이 형 특유의 표정 너무 웃겨”, “모델이었다니 생각도 못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일하게 폐교기념일이 있는 대학교]
우리나라 유일하게 ‘폐교’를 했던 날을 기념하는 학교가 있다.
해당 학교는 숭실대학교.
얼핏 보면 폐교를 기념한다는 것이 이상해 보이지만 그 내막엔 역사적인 이유가 숨겨져 있다.
1897년 평양 숭실학당으로 한국 최초의 대학으로 시작된 숭실대학교는 1925년에는 일본의 탄압으로 숭실전문학교로 개편된다.
1938년 일본은 신사참배를 강요했는데, 숭실대학교는 신사 참배를 할 바에는 차라리 폐교를 하겠다며 ‘자진 폐교’를 결심한다.
폐교 선언 이후 16년이 지난 1954년 숭실대학교는 서울에서 재건되었으며, 일본의 신사참배 강요에 맞선 선배들의 용기를 기리며 3월 18일을 폐교기념일로 지정했다.
또 숭실대학교의 상징물인 백마상에서도 폐교로 인한 공백기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다섯 마리의 백마가 새겨진 백마상의 중간 부분이 뚝 끊겨 있는데, 폐교했던 공백기의 역사를 잊지 말자는 취지에서 세워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