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새로운 사명 ‘메타’의 상표권 가지고 있던 한국인이 받은 어마어마한 금액 ㄷㄷ

최근 페이스북은 온라인 행사에서 회사 이름을 변경한다며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는데요.

마크 저커버그는 기존 사명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고 무한대를 뜻하는 수학 기호 모양의 새로운 회사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저커버그는 “우리 정체성에 대해 많이 생각했고, 오랜 시간 걸쳐 나는 우리가 메타버스 회사로 여겨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s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와 융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말하며, 현실 세계의 확장으로서 경제,사회,문화 활동이 벌어지는 공간을 뜻합니다.

또 가상현실,증강현실이 진화된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의 사명 변경이 화제가 되는 가운데, 한 한국인이 ‘메타’상표권을 페이스북에 팔아 400억원을 벌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미국주식라디오 유튜브 채널에는 “제 채널 열혈 구독자님의 자녀 분이 얼마 전 ‘meta’의 상표권을 약 400억에 페이스북에 파셨다고 말씀해주셨다. 그게 회사 이름으로 쓰이다니. 정말 엄청난 일입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댓글에 본인이 등장해 “축하해주신 미주라 커뮤니티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미국 LA방문 기회가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 제가 대접하겠습니다”고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달린 추가 댓글엔 “오늘 입금되었고, 잠시 후 축하 파티를 하기로 했다”며 추가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