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vs 광고 연출가’ 광고 제작 대결했다 충격받았다는 일본 광고업계

일본에서 펼치진 인공지능과 인간의 광고 만들기 대결

인간 연출가가 고안한 스토리와 인공지능이 고안한 스토리로 대결을 시킴

Advertisements

인공지능의 경우 알고리즘을 통해 “이런 광고에는 이런 연출에 이런 스토리를 넣으면 사람들이 이 광고에 끌린 것이다”라는 방식으로 시나리오를 고안했다고 한다.

먼저 1번 광고

다음 2번 광고

어떤 광고가 더 마음에 드시나요?

결과적으로 보면 차이가 심하게 나지 않아보인다.

하지만 이런 연출 분야까지 인공지능 개입이 가능하다는 것으로 보아 일본 광고 업계는 큰 충격에 빠졌다고 한다.

답글 남기기